Loading Events
All Events NORMAL LIFE (Heesoo Kim Solo Exhibition)
  • This event has passed.
:

NORMAL LIFE (Heesoo Kim Solo Exhibition)

2017-02-25 @ 12:00 - 2017-04-18 @ 20:00 KST
Everyday Mooonday

Heesoo Kim @heesookim_
<normal life>전
2017.2.25 – 4.18
_
전시일정: 2월 25일(토) – 4월 18일()
관람시간: 12:00 – 8:00PM / 월요일 휴관 , 입장료 없음
장소: 에브리데이몬데이 갤러리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동 9-17)
@everydaymooonday
_
김희수작가의 개인전 normal life가 에브리데이몬데이에서 열린다. normal life라는 타이틀로 전시를 가지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이다. 지난 일년 동안 작업한 페인팅과 드로잉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

이따금씩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타인을 주시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이를테면 일면식 없는 사람들과 어깨를 맞대고 한참을 흔들리고 앉아 있어야 하는 버스나 지하철에 올랐을 때라던지, 식당이나 카페, 병원과 같은 장소에 있을 때 특히 그러하다. 보통 대화를 나누거나 휴대폰이나 책자를 들여다 보거나 무난한 빈 구석 어디쯤 시선을 걸쳐 놓고 멍하니 있기도 한다. 공공 장소라는 한계 속에서도 각자 나름의 시간을 오만 가지 방법으로 사유한다. 과연 나와 같은 곳에 존재하는 사람이 맞는지 의구심이 들게 하는 모습도 있는가 하는 반면에, 그들 속에서 나의 모습을 발견하기도 한다.
.

김희수 작가는 일상에 주의를 기울인다. 자신의 일상을 관찰하고 기록한다. 아까 봤던 작은 벌레, 아버지와 나누었던 소소한 대화, 깊이 스며드는 어떤 감정, 당장 내일 엎어질 지도 모를 크고 작은 다짐들까지. 작업 소재는 사물이 될 때도 있지만 주를 이루는 것은 단연 인물이다. 무심해 보이는 거친 선으로 인물의 섬세한 감정을 담아 낸다. 터져 나오는 환희 라던지 무너져 내리는 절망 같이 무언가가 극적으로 표출되는 건 아니다. 오히려 부각되어 그려지는 그 얼굴에는 표정도 없다. 더하여 속 마음이 내비친다는 인물의 눈은 대부분 반쯤 감겨 있거나 아주 감겨 있다. 그들의 감정을 손쉽게 어느 이모티콘 하나를 찍어 대변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인다. 정적이고 차분해 보이는 그들을 종일 노려본다 해도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는 알아낼 수가 없을 것만 같다. 다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작가 시선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온도이다. 김희수는 다작 하는 작가로 그의 공간에 들어서면 엄청난 양의 드로잉과 페인팅 작업들에 둘러싸이게 된다. 벽면과 바닥을 가득히 덮은 수십 명의 얼굴과 몸짓. 그러나 여기에서 느껴지는 것은 소란스러움이 아닌 평안과 고요함이다. 아예 소리가 없는 것 보다 오히려 편안함을 주는 적당한 잡음, 다양한 음높이의 소리가 모여 이루어진 백색소음 같이.

동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나의, 평범한 보통의 일상이다.

Start:
2017-02-25 @ 12:00
End:
2017-04-18 @ 20:00
Everyday Mooonday
14, Songpa-daero 48gil, Songpa-gu, Seoul Korea, Republic of

Event Navigation

Experience the Originals

Interested in partnering with Artre?

Create

submit your artwork

for Artist

Collect

Discover artworks just for you

for Collector

Sell

Faster Way to Sell Your Art

for Seller & Gallery

Corporate Registration No. 110-81-99508 | 통신판매업신고: 2019-서울서대문-1281 | 대표: 정경훈 | 104-402, 7-15, Sinchon-ro 3na-gil, Seodaemun-gu, Seoul
Copyright © ART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