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개관한KiMi(키미)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미술, 문화계 작가들의 작품 전시와 각종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문화공간입니다. KiMi는 자체 기획전과 개인전을 통해 새롭게 부상하는 작가를 소개, 지원하며, 작가들의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과 저변 확대를 위해 일하고자 합니다. 대중에게는 교육적 여가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아트센터가 되고 재능있는 작가들에게는 활동의 폭을 확장시키는 채널이 되는 것이 KiMi의 목표입니다.
평창동 완만한 언덕 위의 2층 가정집을 리모델링한 KiMi는 아담한 일반 집의 흔적이 남아있으면서 1층 3개의 전시공간과 2층의 카페갤러리가 효과적으로 어우러지는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평창동의 뛰어난 전경이 한 눈에 보이는 2층에는 카페와 연결되는 테라스 공간이 있고, 소나무가 우거진 안뜰이 있습니다.
[ KiMi Art ]
KiMi Art는 2004년 ‘Spirit’전을 시작으로 해마다 국내 신진작가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시류에 맞는 주제와 다양한 매체로 작품과 공간의 조화와 균형에 비중을 두어 기획 전시를 열어왔습니다. 전시는 ‘KiMi For You(키미 포 유)’작가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작가들로 연간 기획전과 개인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KiMi Art는 선정작가들의 공모 전시 이후에도 새로 기획되는 전시에 재참여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작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향방에 대해서도 함께 하고자 합니다.
*‘KiMi For You’ – 매년 11월에 진행되는 KiMi Art의 연례 작가공모 프로젝트입니다.